우울증 완화에 좋은 식품엔 어떤것들이 있을까요?

2019. 6. 8. 13:42쁘니s-건강정보

그거아세요?

커피를 하루에 두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일주일에 한 잔이나 그 이하로 마시는 사람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은것을...

(참고로 쁘니요미는 하루 5잔 이상 마신다는...^^;)

요즘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은근 우울증에 시달리는 분들이 많은데요, 그래서 이번엔 우울증에 좋은 식품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.

 

○ 연어 · 호두

오메가-3 지방산은 뇌 세포를 활성화시키고, 기분을 관장하는 두 가지 신경전달물질인 '도파민'과 '세로토닌'의 수치를 높여줍니다.

오메가-3 지방산은 연어와 청어 같은 해산물, 호두나 아마씨 분말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.

한 연구에서는 혈액 속 오메가-3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가볍거나 중간 정도의 우울증 징후를 보이는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○ 통곡물

탄수화물을 끊으면 뜻밖에 기분이 불쾌해지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과학자들은 탄수화물이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데 덜 먹게 되면 기분이 나빠지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지요.

연구에 따르면 1년 동안 하루 탄수화물을 20~40g만 허용하는 매우 낮은 탄수화물 식사를 한 사람들은 저지방 유제품, 통곡밀, 과일과 콩 등 저지방, 고 탄수화물 식사를 한 사람들보다 우울증, 불안, 분노를 더 많이 겪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.

 

○ 다크 초콜릿

초콜릿은 확실히 사람들 얼굴에 웃음꽃이 피어나게 합니다.

초콜릿에 들어있는 항 우울 성분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.

가장 좋은 항우울제를 얻으려면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.

단, 초콜릿 40g은 230칼로리로 열량이 높다는 사실을 알아야 합니다.